티스토리 뷰

살구가 폐에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살구를 오랫동안 건강식으로 먹기 위해서는 살구효소를 만들어서 드시는것이 더 좋습니다. 살구를 그냥 먹는것보다는 살구효소를 만들어서 먹는것이 보관도 더 오래할 수 있을 뿐더러 효능이 좋아진다고 하더라구요. 살구효소를 만들어서 나중에 에이드로 만들어 먹어도 되고 차 형태로 만들어 먹어도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하다고 하는데요. 살구효소 만드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살구 효소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것은 살구입니다. 잘 익은 살구들을 먼저 구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구입을 하신 후에는 한번 세척을 해주시는것이 좋아요. 농도가 낮은 소금물에 식초를 조금 넣어주신 후에 씻어주시면 되는데요. 효소를 만들기 전에 살구가 다 말라야 합니다. 오랫동안 숙성을 시키실 분들은 살구를 통채로 넣어주시면 되구요. 오랫동안 숙성시키지 않을분들은 씨를 제거해주세요. 그 이유는 씨에 독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약 1년정도 숙성을 하게 되면 씨의 독성은 괜찮아진다고 하네요.







이제 준비를 해야 할것은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설탕인데요. 구입한 살구와 동일한 중량의 설탕을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3kg어치 살구를 샀다면 3kg의 설탕을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살구를 10kg을 구입하셨다면 설탕도 10kg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이제 씻어서 물기를 말린 살구와 함께 설탕을 위와 같이 과실주통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과실주를 만들때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효소를 만들 때도 사용을 하는 통이랍니다. 이 통에 설탕과 살구가 잘 섞이도록 해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100일정도 숙성을 하신 후에는 건더기를 걸러내서 약간의 숙성을 하고 드시면 되는거에요. 보통 한달정도 재숙성을 한 후 먹기도 하지만 1년까지도 숙성을 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이건 개인마다 다르니 적당한 기간동안 숙성해서 드세요.

댓글